[고등학교 국어 공부법,고등학교 공부플래너] 일간 계획표를 만들어 놓으면 고등학교 공부를 손에 잡히는 대로 하지 않을 수 있어요.
[고등학교 국어 공부법,고등학교 플래너]
일간 계획표를 만들어 놓으면 고등학교 공부를 손에 잡히는 대로 하지 않을 수 있어요.
고등학교공부법 간편정보
너에게만 알려주는 고등학교 공부 시간 관리법 노하우 꿀팁!
미래에 대한 걱정 없이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던 학창시절이 그립나요? 과거의 내가 그립다면 미래에
그리워할 현재의 내 모습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요? 과거에 비하면 한없이 우울한 오늘이지만,
미래에서 떠올리면 이만큼 아름다운 순간도 없을 테니까요. ^^
내일이면 다시는 없을 오늘, 고등학교공부법 관련 유익한 정보 준비했습니다. 시작할게요!
모든 과목을 빠짐없이 공부하시려면 먼저 주간 계획표를 작성합니다.
7일 동안 공부할 범위를 사전에 정한 후 이를 하루 단위로 고르게 분배 시킬 수 있죠.
한 과목을 공부하다가 다른 것들을 놓칠 수도 있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함이에요.
일간 계획표를 만들어 놓으면 고등학교 공부를 손에 잡히는 대로 하지 않을 수 있어요.
하루 동안 무슨 공부를 얼마만큼 어떤 방법으로 할지를 자세하게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념 정리를 하기도 전에 문제풀이를 하면 시간을 낭비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수능 언어 시험이 시작하기 30분 전부터 미리 공부를 시작하도록 시간 계획을 세웁니다.
쉬고있던 뇌가 활성화되려면 약 30분 정도가 걸리므로 수능 시험 전에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함이죠.
그리고 이처럼 아침부터 공부하게 되면 낭비할 수 있는 오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고등학교 3학년은 수능이 가깝다 보니 학교 수업에 소홀한 편이에요.
하지만 내신관리를 위해서 수업 시간에 배운 것을 가볍게 다시 복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등하굣길의 이동시간을 활용해서 교과서 필기를 훑어봄으로써 복습 효과를 보실 수가 있답니다.
이외에도 학교 수업을 제외하고 시간대별로 혼자 자습할 수 있는 시간대를 기록합니다.
온전히 공부만 할 수 있는 시간을 파악한 이후에 하루의 목표량을 정하는 게 좋아요.
할 게 많아서 급한 마음에 무리하게 공부하는 것은 오히려 부담만 될 수 있답니다.
고등학교 공부 플래너 짜는 요령에 관한 정보 파헤치기
.공부 플래너의 첫 페이지에는 생활 속에서부터 준수해야만 하는
습관 몇 개를 적어 놓고 반복적으로 매일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날 들은 수업은 그날에 복습하기', '기간별 목표량은 꼭 끝내기' 등이죠.
습관이 사람을 만드는 이야기를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월간 계획표에는 별도의 공란에다 그 달에 꼭 하여야 할 일을 개별로 기록하는 게 좋습니다.
큰 학습목표를 2~3개 가량 설정하셔서 써 놓으면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한 달을 공부할 수 있지요.
또한 주간 계획은 큰 틀에서 분명히 목표량을 설정하여야 하고 각 과목별 특정한 파트를 끝낸다고
상세히 명시하는 게 좋은데 예로 국어의 경우, '중세 고문법 마스터'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일간 계획은 해당일에 과목별로 할 공부를 상세히 기록하는 게 좋습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하루 동안 끝낼 수 있는 양을 잡아서 정리하여 보세요.
공부 플래너의 많은 내용 중 특히나 주요 사항은 형광펜으로 부각시키는 게 좋습니다. 범주별로 다른 색의 펜으로 정리해도, 범주 내에서 부각시킬 항목이 있다면 형광펜을 쓰면 돼요. |
지금까지 고등학교공부법에 관해 포스팅 해봤는데요!
이웃님들 잘 이해하셨나요?
다음 게시글도 알짜 정보로 찾아뵐 테니까
또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