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시험 에 대해 이제 제대로 알자!
정확하게 알아야 실수하지 않아! ACT시험 준비하는 팁 관련 기본 정보
소설가 막심 고리키는 내일 아침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하다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여러분의 내일 계획은 무엇인가요?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오늘 제가 알려 드리는
ACT시험에 대한 소식을 바탕으로 복습을 시작해보는 건 어떠세요? ^^
SAT와 같이 ACT 역시 여러 번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점수가 나쁘게 나왔을 때는 무조건 재도전해서 최고치의 점수를 대학에 제출해야 합니다.
한 조사에 의하면 두 번째 시험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비율이 55%로 집계되었습니다.
캐플런, 배론스, 프린스턴 리뷰와 같은 종류의 ACT 준비를 위해 필요한 교과서들이 많이 존재하는데요.
관련 책자를 구매하여 공부하고 공식 시디롬인 Active Prep를 구입해 학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ACT 시험준비는 최대한 빨리 시작할수록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시험일정이 촉박한 가운데 공부하게 되면 부담감으로 스트레스가 고조되어
시험 자체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고 정규 학과목에까지 나쁜 영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ACT는 사지선다형 총 215 문항으로 3시간 25분이 듭니다.
한 문제당 푸는 시간이 짧아서 시간배분이 엄청 중요합니다.
배점은 동일하므로 힘든 문제는 오래 붙들고 있지 말고 과감히 skip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ACT 점수를 잘 받으려고 할 때는 학과 학업을 꼼꼼히 하셔야 합니다.
지능을 측정하는 성격이 짙은 SAT와 달라서 ACT는 과목별 성취도를 측정하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세세하게 따져보자! ACT시험의 장점에 관해!
비영어권 학생의 경우엔 작문에 관하여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요.
ACT 시험의 경우, 고등학교 영어 과정의 수준을 요구하여서 비교적 쉬운 공부가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ACT의 시험은 항목별 주어지는 제한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인데요.
수학문제에 계산기 이용이 허용되어 소요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답니다.
또한 ACT는 오답에 대해 감점제도가 없는 점이 장점입니다.
ACT와 자주 비교되는 SAT는 오답에 대한 감점제도가 있답니다.
ACT 시험의 Science Reasoning에 관련해서 과학적 이론의 부족으로 우려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과학에 관한 이론이 아니라 독해력과 이해력에 대한 문제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거, ACT 시험은 미국 중서부 지역과 남부 지역의 대학에서만 허용해줬는데요.
현재는 많은 대학에서 ACT 시험을 채택함으로 대학 선택의 영역이 넓어졌답니다.
안다는 것은 참 희망적인 일입니다. 알아야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고
그래야 내 품안에 넣을 수 있는 거죠. ACT시험에 대한 것도 같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손안에 넣을 그날까지 집중해서 알아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