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플시험 응시료,토플시험 시험시간] 토익과 토플의 차이점 제대로 포커싱하다! [강남역유학원]

University

by 미국유학 상담전화 ☏ 02-523-7002 2016. 12. 30. 10:49

본문

[토플시험 응시료,토플시험 시험시간] 토익과 토플의 차이점 제대로 포커싱하다! [강남역유학원]


토플, 제대로 포커싱하다!
확실하게 따져보자! 토플 시험의 특징에 관해!


내가 찾는 정보는 항상 잘 안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정말 우울한데요ㅠㅠ
제가 찾은 정보가 여러분이 찾던 정보였으면 하는 바람으로 

 토플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토플은 130여개국 9,000개 이상의 대학과 정부기관 등에서 선택하여 응시자의 재량을 평가합니다.

또한 호주와 영국에서는 비자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도 토플 점수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시험의 전체 시간은 4시간 30분이며 iBT 시험 형식으로 인터넷을 통해 치릅니다.
등록은 온라인, 전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과 전화등록은 시험일자 일주일 전,
우편을 통한 등록은 시험일자 4주전에 신청서가 접수되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토플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기량을 하나 이상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읽고 들은 후 질문에 대해 응답하여 말하기, 들은 후 질문에 응답하여 말하기,
읽고 들은 후 질문에 응답하여 쓰기 등으로 심층적인 영어 실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상으로 응시하는 토플iBT는 표준 영어 키보드(qwerty)가 이용됩니다.
따라서 시험을 준비할 때는 qwerty키보드로 연습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아요.



응시를 위한 수수료는 나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사전에 알아둬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5월 기준 185달러로 부가가치세와 유사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추가로 등록하거나 시험일을 변경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필요하므로 등록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플과 토익의 차이점에 대한 정보 모음집


토플은 영미권의 대학과 대학원에서 학습할 수 있는 학업능력을 판별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험이고
토익은 비즈니스, 일상생활에서 쓰는 영어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라는 점에서 토플과 차이를 보입니다.

따라서 토플은 캠퍼스 상황과 학문적 주제이며 주로 유학생이나 교환 학생이 응시합니다.
토익은 취업, 승진, 직무수행을 위해 공부하는 직장인이 주로 응시하고 있답니다.

문제의 난이도에서도 다른데 토익은 만점자가 비교적 많지만 토플은 만점자가 드뭅니다.
보통 토플은 100점 이상이면 고득점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파트마다 점수와 총점도 상이한데 토플은 각 파트당 30점으로 총점은 120점입니다. 
토익은 각 파트별 495점으로 총점은 990점이니 알아두기 바랄게요.


이에 더해서 시험을 치루는 방식에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토익은 OMR 카드에 연필로 표시하는 형식인 반면 

 토플은 컴퓨터를 통해 시험이 진행됩니다.





지금껏 토플에 대해 알아봤는데 
확실히 도움 되셨나요?
귀중한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오늘의 글을 마칠게요 

 더 알고싶는 게 있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