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리스닝문제,토플리스닝교재] 토플 리스닝 파트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단어를 암기해야 합니다.
토플에 대해 다 알려드립니다
토플 리스닝 파트 공부 방법, A-Z까지 알아보자!
‘공부 하나도 안했어~’ 라고 하면서 시험 100점 맞은 친구 한명쯤은 있죠?
아마 그 친구는 평소에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알게모르게 지식을 쌓아왔을 수도 있는거예요!
얄미워 하지 마시구요~ 지금부터라도 매일 지식을 차곡차곡 모아보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은 토플에 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작하기에 앞서서 토플 리스닝 파트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단어를 암기해야 합니다.
토플 단어 암기 공부가 병행되지 않을시 자신이 궁금한 단어는 들리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토플 리스닝을 공부할 때 한번 들었던 것들을 반복해 듣는 것은 효율이 없지만
많이 틀렸던 지문과 문제를 체크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풀어 보는 것은 괜찮습니다.
보통 리스닝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말고도 영국, 뉴질랜드, 호주의 발음도 나오므로
다양한 발음에 익숙해질 수 있게 가급적으로 많이 듣고 꼼꼼히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재로 리스닝을 공부하기 따분할 경우는 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됩니다.
영어 자막으로 보며 잘 모르는 문장이나 어휘를 노트에 적어야 합니다.
처음엔 서툴고 지루하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리스닝 스킬이 늘어나게 되죠.
더하여 쉐도잉은 성우가 말하는 것을 한 문장씩 듣고 끊었다가 혼자 발음해보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반복하다 보면 몇 문장 씩 말할 수 있게 돼 추천합니다.
확실히 기억해야 실수하지 않아! 토플 파트별 특징 관련 정보
토플시험 리스닝영역에서는 노트테이킹 공부법을 많이 이용합니다.
주제나 핵심 단어들을 신속하게 찾아서 메모하는 훈련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때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다채로운 나라의 발음과 억양이 나와서
다양한 발음 연습을 이용하여 지문을 따라서 읽는 쉐도잉 공부를 해야 해요.
리딩파트는 상당히 많은 부분을 읽어야 하기 때문에 핵심을 찾기 힘듭니다.
질문 이해가 처음으로 될경우엔 묻고자 하는 중심 내용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라이팅파트는 크게 통합형, 독립형으로 나뉘어 에세이 작성을 해야 하는데
꾸준한 훈련을 통해서 글자수 파악을 얼만큼이나 자연스럽게 하느냐도 중요합니다.
시간절약을 하기 위해서 주제별 필수적인 문장들을 외워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스피킹영역의 통합형과 같은 경우 긴 질문에도 요약 답변을 바라는 점이 특징으로
발음을 비롯해서 지문을 꼼꼼히 이해해야 가능해 용어 숙지에도 신경 써야 하죠.
‘꿈은 없고요, 그냥 놀고 싶습니다!’ MBC 무한도전 박명수의 유명한 멘트 중 하나죠. ^^
바쁜 하루에 치여 꿈을 잊은 채 사는 우리들의 모습이 반영된 것 같아 씁쓸합니다.
그래도 때때로 아무것도 안 하고 노는 것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딱이라죠?
오늘은 방금 공부한 토플 내용 정리하고 남은 시간, 편히 쉬면서 보내는 것도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