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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교육원]고등 자기주도 학습 플래너을 할 때 '시간은 양보다 질'이라는 견해를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입 검정고시 후 미국대학 입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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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미국유학 상담전화 ☏ 02-523-7002 2017. 3. 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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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교육원]고등 자기주도 학습 플래너을 할 때 '시간은 양보다 질'이라는 견해를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입 검정고시 후 미국대학 입학]


자기주도학습, 시작부터 올바로!
확실히 기억해야 실수하지 않아! 자기주도학습의 진단 단계 특징 관련 핵심 정보


어릴 때 할머니가 해주셨던 옛날이야기가 지금까지 기억에 생생합니다.
아마 할머니의 생생한 표현과 따뜻한 온기 덕분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기억에 지속적으로 남는 이야기를 위해 노력할게요. ^^ 
오늘 이 시간에는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정보입니다!


자기주도학습에서 학습 욕구 확인을 할 경우에는 학습자의 사전 경험을 파악해야 해요.
학생마다 경험이 상이하기 때문에 그 경험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지도하면 좋습니다.


또한 학습 욕구를 진단할 때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것과 억지로 하는 것을 나눠야 해요.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 적성에 맞으면 학생의 자유도를 존중해주고
기본적 틀을 수행하는 것이 적성에 맞으면 계획을 세워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기주도학습 단계 중 학습 욕구 진단에서는 학생의 행동을 체크해봐야 하죠.
학생이 하는 행동의 출발점은 무엇이고 목표는 어떤것인지 깨닫는 것으로
해당 학생의 지속적인 자기주도학습 전략을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학생의 능력 정도를 고려해 학습욕구 진단을 시행해야 해요. 
이상적인 목표만 추구하지 않고 개별 특성을 고려해 적정수준의
목표를 설정해야 성공적인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충분한 면담을 통해서 학생의 학습욕구를 진단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면담이 충분하지 않으면 적성과 흥미 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여러 번의 면담을 시행하는 것을 강력 권장합니다.



자기주도학습 시 시간관리법, 철저하게 알아봅시다!


다양한 사람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할 때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 계획표를 만듭니다.
이때 지속적인 계획을 우선 배치한 후, 학습시간과 비학습시간을 구분하여 계획표를 채우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자기주도학습을 할 때 '시간은 양보다 질'이라는 견해를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짧은 자투리 시간도 미리 예습을 거나 책을 파악하는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능률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길 원한다면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둔다거나, 필기에 공을 들이지 않는 것 등이 있겠죠?

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집중력이 좋아지는 시간이 일치하지 않기 마련입니다.
이런 이유로 효과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기 위해서 
자신의 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시간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아요.

한편 자기주도학습에 있어서 우수한 시간관리법으로 알려진 것이 '포모도로 기법'입니다.
포모도로 기법은 정해놓은 시간 동안 공부에 집중한 후, 짧은 휴식을 갖는 것을 한 세트로 칭하는데요.
한 세트를 여러 번 반복한 다음엔 긴 휴식 기간을 가지면 완성된답니다.


관심을 가지지 않는 정보는 쓸모가 없습니다.
오늘 제가 공들여 모아온 자기주도학습 정보! 잘 활용해 주실 거죠? 
그렇게 믿고 저는 더 풍성한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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